모하비의 모험 Mojave's Adventures

2025/04 8

2025년 4번째 자원봉사 챈트리플랫의 야생화 (2)- 4/6/2025

Chantry Flat - Low Trail - Sturtevant Trail -Mt Zion - Upper Winter Creek 오후에는 기온이 올라서하산길에도 자주 햇빛을 받으며걷는 등산로에서 땀이 줄줄 흐릅니다.보통 오후 2시가 되면 등산로 보수일을 마치고하산하지만 하산길이 멀 경우에는자동차 있는 곳까지 보통은 오후 4가 됩니다.산행 실력이 모두 다르고 가지치기를 하면서 하산하는 봉사자는 더 늦어집니다.다른 봉사자 팀에서 이 길을집중적으로 정비하는지 연장을 모두놓고 파했습니다.이 등산로가 일반인에게는 폐쇄되어접근이 어려워 무거운 연장을 한자리에 두고 떠났습니다. 자이언 산에서 어퍼윈터 클릭으로 통하는 길에 거대한 산사태가 난 현장입니다.무시무시한 모습을 보니왜 이 등산로가 폐쇄되었는지이해되었습니다..

2025년 4번째 자원봉사 (1) - 4/6/2025

Chantry Flat - Low Trail - Stertevant Trail - Mt Zion - Upper Winter Creek 앤젤레스 국유림에서챈트리 플랫의 여러 갈래의 등산로는 엘에이 주민들에게 인기 등산로로 주말에는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넓어도 늦게 가면 주차장이 없을 정도인데 이곳이 여러 해 동안 문을 닫았다가 주민들을위해 보수되지 못한 일부 등산로만 폐쇄하고 다시 열렸습니다.작년에는 챈트리 플랫으로 들어오는구간의 게이트를 직접 열고 등산객이 없는한적하게 등산로를 고쳤는데 오늘은게이트가 열려서 방문자들의 주차장을 확보해 주기 위해 공익 근무자가주차하는 곳에 주차하고 출발 전 미팅을 합니다. 공익 근무자가 주차하는곳이여서 자동차마다 자원봉사 리더가 주는 임시 주차권을 차량에 놓고 ..

사계절을 만끽하는 팔로마 산행 - 4/3/2025

Paloma Mountain Lookout 6,073 ft (1,851 m) 샌디에이고 카운티의 캠핑 산행의3박 4일 일정을 마치고이번 주는 산타 바바라의 백팩킹 산행 2박 3일여정으로 포스팅이 늦어졌습니다.이글 크레그 산행에서 추위에 떨었지만다행히 비가 오지 않아무사히 산행을 마치고 다음날 비가 오면아침만 챙겨 먹고 여장을 꾸려바로 집으로 오려고 했는데 다음날 아침은화창합니다. 날씨가 화창하지만 어제의고된 산행의 지친 피로로 조금 편한산행길이 있는 팔로마로 향합니다. 드립핑 스프링스 캠핑장의왼쪽은 관리하시는 호스트 님이거주하시는 RV와 차량입니다.오른쪽은 이 캠핑장에서 22번 자리가화장실도 가깝고 바람을 막아주는 참나무도있어서 좋았습니다. 드립핑 스프링스 캠핑장에서나오면 바로 만나는 SR-79 도로에..

험준한 산속 식물과 야생화

Eagle Crag 5,046 ft (1,538 m)남가주에는 1월부터 봄이와 꽃이 피는데 대형산불로 이재민의아픔은 아직도 그 후유증이 심하고그 아픔 탓인지 올해는 차가운 겨울이 자주 찾아와 야생화 개화가 늦어지고 있습니다.산행길에 야생화는 이제 싹이 올라오고햇살 좋은 곳에는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79번 도로에서 이글크레그로 들어가는길목에 렌초 캘리포니아 RV 리조트가 있고이곳에서 산길로 달려서 8.7 마일 (14 km) 비포장길을 자동차로 달립니다. 산행 전날 달리는 도로의도심지에는 유채꽃이 만발했습니다. 또한 고봉에는 눈이하얗습니다. 이글크레그의 산에도봄에 내린 비로 개울에는 맑은물이 반갑습니다. 이글 크레그 산의 정상까지는여러 번의 계곡을 만나고 그때마다포이즌 오크를 만납니다.습한 바위 주변으로 ..

샌디에이고 카운티 산의 꽃샘추위 - 4/2/2025

Eagle Crag 5,046 ft (1,538 m)이번 산행은 4월 2일 새벽 5시 30분에 만나는 첫 모임 장소까지의 운전이 2시간이 훌쩍 넘어서 전날 4월 1일 오후에 미리떠납니다.210번 도로 서쪽으로 달릴 때마다마음이 아픕니다.앤젤레스 국유림이 올해 1월에산불 후유증으로 갈색의 민둥산이되었고 다른 산자락인초록 도깨비 아래의 산들이 푸른색을띱니다. 5:30 am at Dripping Springs CampgroundGoogle Maps: https://maps.app.goo.gl/woK1iPYrUmZqoMPW8?g_st=ig Google Maps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www.goog..

하-3. 2025년 3번째 자원봉사 등산길의 야생화 - 3/29/2025

Agua Blanca Creek, Lake Piru 올해는 야생화 피는 시즌이한 달 이상이 늦어졌는데 그 이유는보통 남가주에는 11월에 비가 오기 시작하는겨울우기가 올해는 1월에 시작되었고다행히도 2, 3월 뒤늦게 비가몇 번 더 와주어 이제 야생화가 피기시작했습니다.남가주는 봄이 가장 싱그러운계절입니다.비가 없는 늦봄부터 점점 기온이오르면 이 파란 잔디는 초겨울 서리를맞은 것처럼 노랗게 변합니다. 이 작은 꽃이 온 사막지역을황금물결처럼 보이게 하여 이 꽃은골드필드라고 불립니다. 캘리포니아 주는 금을상징하는 주로 꽃도 단풍도노란색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 꽃을 볼 수있어 익숙한 꽃잔디가 이곳에는산에서 핍니다. 여러해살이 식물로 추운 겨울을잘 이기고 봄에 피는 꽃입니다. 등산로마다 꽃잔디가화사하여..

하-2. 2025년 등산로보수 자원봉사 3번째 - 3/29/2025

Agua Blanca Creek, Lake Piru 남가주의 오천 피트 (1,524 m) 아래의해발고도에 있는 산은 대부분사막지형을 봄, 여름, 가을에 비가 없어계곡 물이 메마르거나 물이 있어도작은 웅덩이 물이 고여 깨끗한 물이 드문 편입니다.그런데 아구아 블랑카 계곡의 물은청정하기로도 유명하여 백패커 마니아들만찾는 등산코스입니다.단, 자넷 님은 이미 캠핑장을 가려면물을 건너기 싫어서 이 계곡직전에서 점심을 먹고 되돌아가면서등산길을 정비하겠다고 합니다.모하비는 함께 점심을 먹고 난 뒤라서앞서 간 팀은 보이지 않아 혼자 계곡을 따라 캠핑장까지 갑니다. 협곡의 물은 깊어서 결국물신발로 갈아 신고 계곡을 따라걷습니다. 갑자기 거대한 바위 사이로흐르는 협곡이 위협적입니다.  이름처럼 정말 악마의 문으로 들어가는..

하-1. 2025년 등산로보수 자원봉사 3번째 - 3/29/2025

Agua Blanca Creek, Lake Piru오랜만에 등산로 보수 자원봉사산행에 참석했습니다.오늘 등산로의 보수하는 곳은모하비가 처음 가보는 길이라 도랑치고 가재도 잡는 두 마리의 토끼를잡는 날이니 은근히 새로운 풍경이 기대됩니다.파이루 호수로 가는 길은5번 도로의 남북 고속도로에서 126번 동서길로 달리면 이런 농경지가대부분입니다.검은색 비닐 멀칭을 깔끔하게 했는데무엇을 심을지 궁금합니다. 이 126번 도로에는 오렌지 및 과수원이많으며 한국 참전 용사 기념비가있다는 이정표도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파이루 호수에 길보수는 두번와본 곳인데 이 길로 계속 달리면태평양 바다를 낀 아름다운 도시, 벤추라가나오고 우리는 이 이정표에서우회전합니다. 파이루 마을은 큰 인공호가있어서 농사짓는 작은 마을인데이 집은..

반응형